갤럭시 S23의 새로운 업데이트!! 카메라를 더 빨리 찍는다
삼성전자가 갤럭시 S23의 새로운 업데이트를 공개했다. 카메라를 좀 더 빨리 찍는 기능이 추가 됐다.
세계 대표 스마트폰 갤럭시 S23 새로운 업데이트 예고
갤럭시 S23 출시 후 얼마 지나지도 않았는데, 업데이트를 공개했다.
봄이어서 사진을 많이 찍을 것이 예상되자 바로 공개한 것으로 보인다.
갤럭시 S23의 새로운 업데이트들
사소하지만, 사용자에게는 중요한 업데이트를 몇 가지 진행했다.
1. 바로 삭제 기능
카메라에서 촬영 직후 처리 중인 사진을 바로 삭제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 갤러리 앱을 사용하다가 사진 촬영 후 입력 완료 된 다음에 삭제할 경우 랜더링이 생긴다. 요즘 같이 바로 직관적으로 뭔가 풀리기를 바라는 소비층에게는 매우 고문 같은 시간이다.
2. 초점이 완벽하지 않아도 촬영할 수 있는 기능 첨가
빠른 사진 촬영을 위해 사용자가 촬영버튼을 누르면 초점(Focus)이 완전히 맞지 않은 상태이더라도 바로 촬영할 수 있도록 AF 컨셉을 변경했다. 화소수가 높아 웬만큼 초점이 맞지 않아도 핸드폰으로 감상하기에는 충분하기 때문이다.
3. 유투버들 어두운 곳에서도 촬영이 잘 되도록
카메라 Video 모드의 Super Steady On을 실행하면 실내 저조도에서 초광각 촬영이 가능한데, 선명도/플리커를 개선하여 고퀄리티를 요구하는 소비층을 겨냥했다.
4. 오류 수정
- 후면 포토 모드에서 촬영 시 가끔 좌측에 녹색 줄이 보이는 현상을 수정했다.
- 후면 동영상에서 자동 FPS Off 설정 후 FHD60으로 촬영 시 손떨림 보정 개선
- 중저조도에서 고화소 촬영 시 중 저조도 하늘에 발생하는 선형태의 밴딩 노이즈 개선
- 카메라 어시스턴트에서 촬영 속도 > 고해상도 > 속도 우선 선택 후 저조도에서 Night Off 후 촬영 시 오동작 수정
- 서드 파티 영상 통화 종료 후 간헐적으로 얼굴인식이 안 되는 현상 수정
- 카메라 동작에 대한 안정성 개선이 이루어졌다.
예전과 다른 삼성전자의 대응 갤럭시 S23흥행 몰이 중
지난 S22는 과열을 막기 위해 유저의 스마트폰이 과잉 사용되는 것을 막다가 저성능 논란이 빚어졌다.
세계 1위의 기업인만큼 엄청난 비판을 감내해야 했다.
삼성전자는 전작을 통해 완벽한 제품 보다 시장 친화적인 제품을 만드는 것이 우선이라는 점과 솔직하고 빠른 대응이 중요하다는 교훈을 얻었다. 앞으로 삼성전자의 사후 서비스는 과거와는 다를 것이다.
그것을 몸소 체험한 이들의 입을 통해 S23은 흥행몰이 중이다.